Home - 회원가입 약관동의
아래 모든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전체 동의합니다.
회원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팩토리샵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정의합니다.
1. '팩토리샵'이란, 회사의 서비스와 상품 제공을 위한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 또는, 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팩토리샵'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팩토리샵'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팩토리샵'의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가입 없이 '팩토리샵'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이외에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팩토리샵'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팩토리샵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팩토리샵'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팩토리샵'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팩토리샵'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팩토리샵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팩토리샵'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팩토리샵'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팩토리샵'에 송신하여 '팩토리샵'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7.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팩토리샵'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팩토리샵'이 정하는 서비스
2. '팩토리샵'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팩토리샵'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팩토리샵'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팩토리샵'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팩토리샵'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팩토리샵'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팩토리샵'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팩토리샵'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팩토리샵'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팩토리샵'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팩토리샵'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팩토리샵'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팩토리샵'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팩토리샵'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원 가입일 현재 14세 미만인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팩토리샵'의 승낙이 가입신청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이용자는 소셜계정을 이용하여 다수의 아이디(ID)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구매서비스 이용은 최초 본인 확인된 1개 아이디(ID)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5.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팩토리샵'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회원 가입 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팩토리샵'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팩토리샵'은 회원의 요청을 받았을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팩토리샵’이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팩토리샵'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가입 내용에 정보의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팩토리샵'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팩토리샵'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팩토리샵'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팩토리샵'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팩토리샵’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팩토리샵’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가) ‘팩토리샵’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팩토리샵’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팩토리샵’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팩토리샵’의 이용 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이에 준하는 행동 등으로 ‘팩토리샵’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팩토리샵’을 통하여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하여 ‘팩토리샵’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팩토리샵’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이의 제기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마) ‘팩토리샵’이 본인 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바) ‘팩토리샵’으로부터 서비스 제한,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사) 무단으로 ‘팩토리샵’의 재화, 용역, 정보를 수집하거나 외부에 제출, 게시, 이용하여 ‘팩토리샵’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3. '팩토리샵'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해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제3항의 규정 중 '팩토리샵'이 회원가입대상으로 인정한 사유가 종료되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는 해명 기회 없이 통지만으로 자동 말소됩니다.
4. 최종 로그인 후 1년간 팩토리샵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 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 계정 전환 시 계정 활성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본인인증값(CI, DI), 적립금내역, 휴대전화 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며, 별도의 분리된 DB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5. 휴면 계정 전환일로부터 10년간 휴면 계정을 복원하지 않는 경우, 휴면 계정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회원 탈퇴 처리됩니다.
단, 전자상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6. 오프라인 지점에서 통합회원 탈퇴를 요청한 경우, ‘팩토리샵’ 사이버 몰도 함께 탈퇴 처리됩니다. 단, 진행 중인 주문/취소/반품 등의 건수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프로세스가 종료된 후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팩토리샵'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팩토리샵'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팩토리샵'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팩토리샵'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3장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1. '팩토리샵'이용자는 '팩토리샵'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팩토리샵'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나)’호 내지 ‘라)’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팩토리샵'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방법의 선택
2. ‘팩토리샵’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음 각호의 사항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라)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3. ‘팩토리샵’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팩토리샵'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팩토리샵'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라) 제7조 제2항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2. '팩토리샵'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팩토리샵'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4장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팩토리샵'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아래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팩토리샵'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팩토리샵'이 지급한 결제 가능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방문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팩토리샵'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팩토리샵'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5장 배송/취소/환불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팩토리샵'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팩토리샵'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팩토리샵'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팩토리샵'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팩토리샵'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팩토리샵'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1. '팩토리샵'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 '팩토리샵'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팩토리샵’이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시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어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바. 라이선스 키 발급제품을 구매한 경우(재화의 특성상 라이선스가 이미 발급된 상태에서는 청약철회 및 환불이 불가)
3. 제2항 가호 내지 나호의 경우에 '팩토리샵'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의 단순 구매의사 변경에 의한 반품일 경우 배송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6. '팩토리샵'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팩토리샵'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7. '팩토리샵'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8.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팩토리샵'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팩토리샵'이 부담합니다.
9.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팩토리샵'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6장 팩토리샵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팩토리샵'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2. ‘팩토리샵’은 회원 가입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해 구매 계약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팩토리샵'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팩토리샵'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알려주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바. 신용카드 관련 범죄 및 기타 클레임 등의 처리를 위하여 관공서 및 관련 제휴 판매 업체에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5. '팩토리샵'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팩토리샵'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팩토리샵'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팩토리샵'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팩토리샵'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팩토리샵’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팩토리샵'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5년이 넘은 구매 이력, A/S처리 이력을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제18조 (팩토리샵의 의무)
1. '팩토리샵'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팩토리샵'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팩토리샵'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팩토리샵'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계정 및 계정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ID, 비밀번호 등)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팩토리샵'에 통보하고 '팩토리샵'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팩토리샵'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팩토리샵'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S/W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팩토리샵'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팩토리샵'운영의 방해
6. '팩토리샵'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정서에 반하는 정보를 '팩토리샵'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자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제 7장 기타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팩토리샵'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팩토리샵'에 귀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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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조 (적립금 제도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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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조 이용자의 권리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팩토리샵 사이트의 "정보수정"을 통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처리하실 수 있으며, 당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 경우열람, 정정, 삭제처리 해드리겠습니다. 단, 회원 아이디(ID), 성명은 정정이 불가능하며, 개명으로 인한 성명변경은 예외적으로 허용 될 수 있습니다
기타 법률에 따라 정정 또는 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 요청한 경우에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는 경우가 아닌 한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이용자는 언제든지 팩토리샵 사이트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의 정지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가.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3.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회원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팩토리샵 사이트 내 "회원 탈퇴 신청"을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법률 또는 약관의 규정에 따라 팩토리샵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님은 본인 식별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아이디(ID)와 본인확인 식별정보를 밝히셔야 하며, 철회로 인해 서비스에 다소 제약이 있거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제 5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팩토리샵의 귀책사유가 없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브라우져 취약점,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팩토리샵이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팩토리샵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물품거래 시 이용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팩토리샵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4. 이용자는 팩토리샵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종료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팩토리샵은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팩토리샵은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팩토리샵은 위탁 계약 시 수탁자의 개인정보 보호조치 능력을 고려하고,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및 파기 등 수탁자의 의무 이행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한 위탁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팩토리샵 이용자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시 수탁업체 및 위탁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업체 :     KCB 코리아크레딧뷰로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휴대폰인증, i-PIN 인증)
        토스페이먼츠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휴대전화 인증) 현금영수증 요청시 현금영수증 발행
        CJ대한통운/한진택배/우체국택배/우체국등기 - 고객이 주문한 상품의 배송업무
        팝빌     - 전자 세금계산서 요청시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제 7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팩토리샵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이용자의 생일,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을 이용하지 않도록 비밀번호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환불을 위한 은행 계좌번호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팩토리샵은 해킹 등 팩토리샵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으며,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팩토리샵은 팩토리샵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 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의 운영
팩토리샵은 개인정보의 효율적 보호를 위해 담당자를 지정하였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개인정보 취급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궁금증 해결, 불만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책임자를 지정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전보 보호 책임 및 담당자     이름 : 장주승 
                소속 : 플랫폼사업팀
                직위 : 팀장
                전화 : 070-4248-2838
                메일 : factoryshop@factoryshop.co.kr


제 9조 쿠키의 운용 및 거부
1.팩토리샵은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팩토리샵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팩토리샵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나.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다. 팩토리샵이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이용자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팩토리샵은 해킹 등 팩토리샵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10조 모바일 사이트 관리
모바일을 통해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하고 승인을 획득한 후 정보가 수집되거나 전송됩니다. 모바일 상에서 이용자가 단말기 접근 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 허용 권한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되거나 전송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바일 상에서 로그아웃하더라도 이용자의 회원 계정은 유지되므로, 회원탈퇴를 원하실 경우 컴퓨존 PC 웹 페이지 상에서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고객센터(070.4248.2838)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신고
1. 팩토리샵은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팩토리샵은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센터]
- 전자우편: factoryshop@factoryshop.co.kr
- 전화번호: 070.4248.2838
- 주 소: 경기도 군포시 공단로 356-51, 4층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00 ~ 오후 06:00 에만 가능합니다.
전자우편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police.go.kr)


제 12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02월 15일에 개정된 내용이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3-03-01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통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팩토리샵이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가입한 이용자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 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팩토리샵이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팩토리샵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선불전자지급수단, 신용카드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1호에서 정하는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3.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이라 합니다)가 팩토리샵으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이라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4. ‘전자적 장치’ 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5.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합니다), 전자서명법상의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인증서,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및 이용자의 생체정보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전자금융거래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은 팩토리샵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제4조 기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이용자’라 함은 제2장 내지 제4장에서 달리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팩토리샵이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8.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10. '이용자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팩토리샵이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1.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팩토리샵이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팩토리샵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팩토리샵은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하고 그 약관의 내용을 설명합니다.
3. 팩토리샵이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주문서),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팩토리샵은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줍니다.
4. 이용자는 제3항의 규정에 따른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직전 영업일까지 전자금융거래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전단의 기간 안에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5. 팩토리샵은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즉시 인터넷사이트(전자적 장치)에 최소 1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4조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구성 및 내용)
1. 전자금융거래서비스는 다음 각호의 서비스로 구성되며 팩토리샵은 각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을 인터넷사이트에 별도 게시합니다.
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나. 결제대금예치서비스 (매매보호서비스)
다. 선불전자지급수단발행관리서비스
2. 팩토리샵은 필요시 이용자에 사전 고지하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팩토리샵은 인터넷사이트의 해당 서비스 조회 화면을 통하여 각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팩토리샵은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1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3.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가.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나. 거래의 종류 및 금액
다.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라. 거래일시
마.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바. 팩토리샵이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사.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아.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자.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차.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4.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확인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가.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나. 전자지급수단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다.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제6조 (오류의 정정 등)
1.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팩토리샵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팩토리샵에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문서,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다만,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로 알려 드립니다.

 

제7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팩토리샵은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팩토리샵이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기간은 제5조 제3항,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8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이용자가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 제5조 제5항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자문서를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하는 방법 또는 팩토리샵이 고지하는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별 거래지시 철회의 효력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6조, 제20조 및 제26조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2.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팩토리샵은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금융실명법 등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는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책임)
1. 팩토리샵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가.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나.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다.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2. 팩토리샵은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다. 팩토리샵이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제1항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위 제1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라. 이용자가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위 제1항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 누설·노출 또는 방치한 행위
-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마.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팩토리샵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3. 팩토리샵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 등이 발생한 경우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팩토리샵은 각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의 중단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4. 팩토리샵은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1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인터넷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제1항에 따라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팩토리샵의 본점이나 영업점에 분쟁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팩토리샵은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팩토리샵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팩토리샵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안전성 확보 의무)
팩토리샵은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3조 (약관외 준칙)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팩토리샵과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과 다르게 합의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관련 법령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그 합의 사항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제14조 (관할)
팩토리샵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제15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만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팩토리샵이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6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팩토리샵의 계좌의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나거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팩토리샵은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접근매체의 관리)
1. 팩토리샵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 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가.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나. 대가를 수수(授受)·요구 또는 약속하면서 접근매체를 대여받거나 대여하는 행위 또는 보관·전달·유통하는 행위
다. 범죄에 이용할 목적으로 또는 범죄에 이용될 것을 알면서 접근매체를 대여받거나 대여하는 행위 또는 보관·전달·유통하는 행위
라. 접근매체를 질권의 목적으로 하는 행위
마. 제1호부터 제4호 중 하나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팩토리샵은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제18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인터넷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팩토리샵이 소비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 (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2. '선지급식 통신판매'라 함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대금 지급 방식의 통신판매를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팩토리샵으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팩토리샵 인터넷사이트에 통신판매합니다.
4. '소비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팩토리샵에 운영의 인터넷사이트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5호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이용자'라 함은 '판매자'와 '소비자'를 말합니다.

 

제19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1. 소비자(그 소비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한다. 이하 제2항 내지 제3항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팩토리샵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팩토리샵은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을 경우 팩토리샵이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3. 팩토리샵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팩토리샵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소비자의 동의 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팩토리샵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소비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제20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이용자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팩토리샵은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단, 라이선스 발급 제품의 경우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준용규정)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제17조는 본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에 준용합니다.

 

 

제4장 선불전자지급수단
제22조 (정의 및 주요내용)
1.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선불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그 명칭과 관계 없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사용되는 팩토리샵이 발행 당시 미리 이용자에게 공지한 전자금융거래법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나.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의 가맹점으로부터 재화등을 구매하고 선불전자지급수단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하는 자를 말합니다.
다. '접근매체'라 함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지급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팩토리샵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 기타 팩토리샵이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2. 선불전자지급수단은 이용자가 충전(구매)하거나 또는 재화등의 구매를 통해 적립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이용자가 실제로 결제된 금액보다 더 많이 입금한 금액(입금차액), 입금을 하였지만 입금확인 전 취소 또는 관련 주문 건을 찾을 수 없어 환불 받아야 하는 금액(입금환불), 주문 후 취소 및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 받아야 하는 금액(주문취소환불) 등의 방법을 통해서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적립최고한도는 기명식 200만원, 무기명식 50만원으로 합니다. 또한 팩토리샵이 정한 방법에 따라 제3자에게 이전할 수도 있습니다. 팩토리샵이 발행한 각종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상세 내용은 해당 인터넷사이트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접근매체의 관리)
1. 팩토리샵은 이용자로부터 선불전자지급수단이나 접근매체의 분실 또는 도난 등의 통지를 받기 전에 이용자의 의사와는 달리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저장된 금액이 사용 또는 처분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제17조의 내용은 본장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준용합니다.


 

제24조 (유효기간)
1. 팩토리샵은 이용자에 대하여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으로 제공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하여 유효 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팩토리샵이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만 동 무상 선불전자지급수단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팩토리샵은 해당 이벤트 웹 페이지 등을 통하여 유효기간 설정 여부 및 그 기간을 사전 고지합니다.

 

제25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이용자가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팩토리햡은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6조 (환수 및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마이너스 처리)
1. 재화등의 구매를 통해 적립된 이용자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은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팩토리샵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구매 취소 등의 사유 발생으로 팩토리샵이 이용자에게 기 부여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환수하고자 하는 경우 환수 시점에 당해 이용자의 선불전자지급수단 잔액이 환수대상액보다 작을 경우에는 팩토리샵은 당해 이용자에 대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0보다 작은 마이너스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충전(구매) 또는 팩토리샵이 인정하는 기타의 방법 등을 통하여 자신의 마이너스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환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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